본문 바로가기

리뷰/서비스

이제 중국에서도 자유롭게 문자주고받자!

어서 리뷰를 써야하는데... 해야할 제품들은 쌓여만 가는데...
사진만 찍어놓고 포스팅만 미루는 제가 참 부끄럽네요... ^^;

전 생계형(?) 얼리어답터이기때문에ㅋㅋ 제품만 건드리지말고
서비스도 한번 리뷰해보려고 하는데요, 그 첫번째가 새로 나온, 중국 로밍관련 서비스!

그 계기가 뭐냐면.... 제 지인중에 단대 학생회를 하시는분이 있어요.
이번에 중국을 가게 되셨다네요? 학교에서 보내준다구....

그런데 대뜸 "야 니가 중국쪽 로밍 쫌 알아봐라" 이러더라구요.
읭? 갑자기 왜?? 왜 그러는데요? 라고 물어봤죠... 그러니 대답이

"니가 내보다 아이폰 더 빨리 썼잖아. 더 잘알거 아냐-_-^"

......... 전 태어나서 외국이라곤 일본만 가봤고 중국어도 니취팔러뫄 하나밖에 몰라요.
머 어쨋거나.. 윗사람이 시켰는데 해야죠ㅠㅠ 

암튼! 이걸 계기로 중국로밍쪽을 좀 알아봤는데, 마침 KT에
"중국 로밍 문자 1만원권"이라는 새로운 서비스가 나왔더라구요!

먼저 간단한 보도자료를 링크를 첨부합니다. 아래링크 클릭해보시구요.

KT, '건당 20원꼴' 중국 로밍문자 출시

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category=mbn00003&news_seq_no=1073379
 
 서비스 내용을 요약하자면,
종류에 관계없이 어떤 문자든 1만원으로 중국 현지에서 500건
보낼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한번 신청하시고 최대 20일동안 쓰실 수 있는 서비스이구요.

일단 중국 로밍요금은 아래와 같은데요,


즉, 중국 현지에서 기존문자발신은 SMS와 LMS가 100원, MMS가 500원이죠.
SMS나 LMS로만 500건을 보낸다고 해도 5만원, MMS로만 500건쓰면 25만원...
그야말로 요금 폭탄ㄷㄷㄷㄷㄷ

KT쓰시는 분이라면 해외에서도 SMS, LMS, MMS 할 것없이 모든 문자 수신은 무료니까,
이 부가서비스까지 같이 활용하신다면 정말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거 같네요!
만약 중국 현지에서 인터넷 사용이 필요하시다면 데이터 로밍 무제한을 사용하시면 되구요.

인터넷이 필요없으시다면 아예 "문자허용 데이터차단"을 신청하시는게 좋을듯 해요.
차단서비스이기에 따로 비용은 들지 않구요, 데이터
 사용만 차단하고 LMS, MMS의 사용은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원래 데이터 차단하면 LMS, MMS도 못받는대요ㄷㄷ;

아무래도 중국쪽에 사업이나 유동인구가 많은가 봅니다!!
일본도 이런거 만들어주면 참 좋겠네요!!

중국 갈 계획있으신분들한테 조금이나마 도움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