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디바이스/아이폰

iOS 5 정식공개!! 어떻게 업데이트 할까??(수동 업데이트 및 펌웨어 첨부)


13일 새벽2시 조금 넘어서 iTunes를 통해 iOS 5가 정식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저도 지금 열심히 받고 있는데, 공개초반이라 그런지 정말 느립니다ㅠ

먼저 업데이트 전에 구입항목 전송과 백업은 반드시 해주셔야합니다!! 아이폰을 PC에 꼽아주시는데요, PC 앞쪽보다는 뒤쪽에 꼽아주세요! 앞쪽은 전압이 불안정해서 문제가 생길수도 있거든요!

아이폰을 꼽은상태에서 아이튠즈 왼쪽을 보면 장비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 아래에 있는 아이폰 이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실시해주시면 됩니다.

 
 

첫 번째로 아이튠즈를 통한 자동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이튠즈를 10.5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셔야 합니다. 애플 홈페이지(http://www.apple.com/kr/itunes/)에서 다운받으시거나, 아이튠즈를 실행하셔서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업데이트를 마치고 아이폰을 꼽으시면 새창이 뜹니다.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누릅니다. 



업데이트에 관한 안내가 나옵니다. 대대적인 업데이트인 만큼 스크롤도 엄청 기네요!
변경점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트에서 다뤄보겠습니다. 다음을 눌러서 약관 동의를 해줍니다.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되며, 'Store' 메뉴 아래쪽에 '다운로드'탭을 누르면 업데이트 다운로드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역시나 속도는 느리군요. 오늘 오전이나 점심때 이후로는 원활해질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다운로드를 다 받으셨다면, iOS를 업데이트 하겠냐는 메세지가 뜹니다. 여기에 동의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 집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변경점이 많아서, 여러 설정을 백업해놓고 복원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단,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동안 절대 아이폰과 PC가 연결된 케이블을 뽑으시면 안됩니다.
제대로 켜지지 않고, 무한 부팅이 되는 벽돌현상이 발생해 초기상태로 아이폰을 복원해야할지도 모릅니다!! 데이터도 당연히 날아갑니다!!ㅠ


두번째로 수동 업데이트 방법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튠즈를 통한 업데이트가 너무 느리신분들이 활용하시면 좋겠지요. 

먼저 수동으로 업데이트 펌웨어를 다운로드 해야하는데요, 아래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사용하고 계시는 기기에 맞는 펌웨어를 다운받아주세요!!)
 

iPod touch 4g http://appldnld.apple.com/iPhone4/061-9622.20111012.Evry3/iPod4,1_5.0_9A334_Restore.ipsw AppleTV 2,1 http://appldnld.apple.com/AppleTV/061-9621.20111012.Vgijx/AppleTV2,1_4.4_9A334v_Restore.ipsw
 
혹은 아래 토렌트 파일을 통해서 받으셔도 됩니다(아이패드는 구하는대로 올리겠습니다)

아이폰4용


아이폰3GS용

 
펌웨어를 구하셨으면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아이폰을 꼽습니다. 왼쪽 메뉴중 장비탭에 있는 여러분의 아이폰 이름을 클릭하시면, 오른쪽에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위 사진처럼 아이폰에 대한 정보와 함께, 아래쪽에 업데이트 버튼이 있는데요,
지금은 수동업데이트를 실시하는 것이니, 업데이트 버튼을 그냥 클릭하시면 안됩니다.

반드시 '키보드 Shift키를 누른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셔야합니다!!' 

그러면 새창이 하나 뜨는데요. 미리 받아놓은 펌웨어를 골라서 열기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열기버튼을 누르시면, 업데이트 하겠냐고 다시 한번 물어봅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케이블을 절대 빼지마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반드시 사용하시는 기기에 맞는 펌웨어를 받으셔야 합니다. 아니면 아래사진처럼 에러뜹니다^^;

 
 
펌웨어 관련 링크는 더 알아내는대로 추가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배너에 있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혹은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도와드리겠습니다^^